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게임에서 자주 하는 실수와 해결책

by story1001 2024. 9. 27.

 

온라인 게임의 일반적인 실수로는 게임 목표의 부족, 코드 오류, 플레이어 피드백 무시, 과도한 수익 창출 및 테스트 부족 등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게임 디자인 문서를 작성하고 오류를 테스트하며 커뮤니티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 및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해야 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의 만족도를 높이고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합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실수
온라인게임에서 자주 하는 실수와 해결책

 

 

1. 게임의 목표와 플레이어 경험의 부족

많은 개발자들이 게임을 만들 때 명확한 목표나 플레이어의 경험을 고려하지 않고 작업을 시작하지만 게임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플레이어가 혼란스럽고 게임에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시작하고 전반적인 스토리와 게임 메커니즘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일관성이 없습니다.


해결 방법: 목표, 스토리 라인 및 플레이어 경험을 명확히 하기 위해 게임 디자인 문서를 작성하고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 핵심 캐릭터, 레벨 디자인 및 플레이어 목표를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흐름을 테스트하고 친구 및 다른 개발자로부터 피드백을 얻어 개선점을 찾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의견을 듣는 것은 미래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코드 오류 또는 버그

온라인 게임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코드의 오류 또는 버그가 일반적입니다. 초보자는 특히 Lua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지 않으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버그는 게임의 기능을 방해하고 플레이어의 경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실망하고 결국 게임을 떠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코드를 작성한 후에는 테스트 모드에서 스크립트를 확인하고 온라인 게임 출력 창에서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서를 찾습니다. 또한 코드를 작성할 때 작성한 코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석을 달아 나중에 코드를 수정하거나 다른 사람이 코드를 확인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친구나 다른 개발자에게 코드 리뷰를 요청하여 다른 관점에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무시

개발자는 종종 게임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용자 피드백은 게임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레이어가 좌절감을 느끼고 어떤 기능이 누락되었는지 이해하지 못하면 게임의 성공이 어려워집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에 몰두하기 때문에 종종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커뮤니티 포럼이나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사용자 피드백을 듣고 그에 따라 게임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며, 플레이어가 새로운 기능을 시도하고 반응을 관찰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플레이어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게임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4. 과도한 수익화

온라인 게임에서 수익화하려는 개발자의 일반적인 실수는 과도한 수익 창출이며 게임 내 항목의 가격 책정 및 지나치게 높은 경로는 플레이어를 불행하게 만들고 궁극적으로 사용자 추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빠른 수익을 위해 사용자 경험을 희생합니다.


해결 방법: 가격 책정 시 시장 조사를 실시하고 다른 유사한 게임의 가격을 참조하여 합리적인 가격대를 설정하며, 게임 내 아이템 및 이벤트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추가 구매를 장려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유료 콘텐츠에 대해 플레이어가 느끼는 가치를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용자가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사용자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한 조사도 필요합니다.

 

 

5. 테스트 부족

많은 개발자들이 충분한 테스트없이 게임을 완성한 후 게임을 출시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게임에 버그와 오류를 남기고 플레이어의 경험을 저하시킵니다. 릴리스 후에 버그가 발견되면 수정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플레이어가 돌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게임을 출시하기 전에 몇 가지 테스트를 수행하고 가능한 한 많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피드백을 얻으십시오. 또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초기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얻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최종 수정을 수행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며 사용자 경험을 가능한 한 향상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